성경에서 가장 혼란스러운 시대를 꼽자면 사사 시대입니다. 이 시대의 특징을 성경은 "그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사람이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즉, 절대 가치관을 상실 혼란한 시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모던니즘의 사상으로 인하여 우리 사회에 깊게 뿌리내린 편리 주의와 철저한 자기 본위주의는 사물의 절대 질서를 자기 가치관으로 마구 난도질을 합니다. 이러한 사회 현상은 저마다의 가치관이 충돌하여 혼란과 분열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러한 혼돈의 시대에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가치관인 진리를 제시하고 공의로운 사회를 만들고 싶어 하는 영혼의 소유자들을 위한 만남의 터전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첫 사람 아담이 상실한 천상의 질서를, 혼돈하고 공허한 이 세상에 재현하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성경의 진리 앞에서 무릎 꿇고 귀를 기울이는 모임의 場이 되길 기도합니다.
- 본 연구원은 복음주의에 입각한 신학을 근본 신앙으로 하여 웨스트민스터 신도개요서(신앙고백서)와 대소요리 문답을 교리적 표준으로 삼으며 그리스도의 인격을 닮은 사람다운 사람으로서 하늘의 절대 권위인 계시를 선포하여 주님이 가르쳐 주신 주기도문의 뜻대로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힘을 세계 열방에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 본 연구원의 영어명칭은 'Tov Chritian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약칭 'TERI'로 표기합니다.

본 연구원의 로고는 성경말씀을 중심으로 하는 복음주의 단체를 상징합니다.
빨간색은 예수그리스도의 보혈 및 그리스도의 사랑과 생명을 상징하며 말씀에 기초하는 믿음을 상징합니다.
십자가는 우리의 진정한 왕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의미하는 데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예수님을 상고하며 머리 숙인 사람은 진리와 의를 상징하는 휘장을 두르고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기 위한 믿음의 방패를 앞세워 이 땅의 복음화는 물론 열방을 향한 복음을 전파해야 하는 작은 예수가 되어야 함을 상징 합니다.